EXCEL
[EXCEL] 엑셀 개발도구 - 선택박스(체크박스) 만들기
Yeenn
2021. 12. 22. 21:05
728x90
이번 겨울방학에 사용할 스케줄러 양식을 찾다가..생각보다 마음에 쏙 드는 양식이 없길래 직접 만들어보기로 했다.
이전에는 조건부 서식으로 다 한 할일에는 취소선이 그어질 수 있도록 만들었는데, 이렇게 하다보니 취소선이 그어진 내용들이 조금 지저분해져서, 체크박스를 활용하기로 했다.
체크박스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, 엑셀의 개발도구 기능이 필요하다.
개발도구 기능은 아래와 같이 들어가면 추가할 수 있다.
옵션 > 리본 사용자 지정 > 개발 도구 > 확인
이후, 상단에 개발도구 탭이 생긴 것을 확인할 수 있다.
그 다음, 아래와 같이 누르면 체크박스를 만들 수 있다.
개발도구 > 삽입 > 양식컨트롤 > 세번째 체크 박스
엑셀 체크 박스를 누르면 마우스 모양이 + 모양으로 바뀌고, 마우스 왼쪽 버튼을 누르고 네모 박스가 나올때 마우스 드래그을 멈추면 아래와 같이 엑셀 선택 박스가 나온다.
체크박스 옆 텍스트 편집은 마우스 우클릭으로 자유롭게 할 수 있으며, 해당 박스에 클릭을 하면 아래와 같이 '체크'가 표시된다.
To Do List를 만들 때 유용하게 사용할 것 같은 기능이다.
728x90